아침 산책이 주는 이런 효과들, 몰랐을걸?


우리 주변에는 걷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이 꼭 한둘이 있죠? 저도 그런 분들과 함께 있는데, 그런 분들은 항상 에너지가 가득하고 활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제가 걷기 운동을 시작하려고 결심하고 아침에 일어나 며칠 동안 간단한 아침 산책을 해봤는데요. 걷기를 하며 느낀 좋은 점들과 효과들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루를 보다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다.

아침 산책이 에너지 수준을 높여 하루 종일 기운차게 지낼 수 있다고 해요. 20분 동안 야외에서 걷는 건 같은 시간 동안 실내에서 걷는 것보다 활력을 더 유지할 수 있답니다. 상쾌한 아침 공기를 들이마시는 상상을 해보세요. 벌써 에너지가 충전되는 기분이 들지 않나요?

기분-좋게-웃는-여자사진
기분 좋게 웃는 여자


기분 개선 효과가 크다.

아침 산책은 심리적으로도 상당한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규칙적인 산책은 자존감을 높이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요. 피로감을 줄여주고 우울증 증상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스트레스 해소와 불안감을 줄여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정신 집중력 향상 효과가 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 산책이 노년층의 인지 기능 개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촉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브레인스토밍이 필요할 때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산책을 통해 집중력을 높여 볼 수 있어요.

나무가-우거진-아침-산책길
나무가 우거진 아침 산책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규칙적인 아침 산책은 체중 감량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적당한 속도로 30분만 걸으면 약 1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균형 잡힌 식단과 근력 운동을 함께 진행하면 효과가 더 커지겠죠?


다리 근육이 강화 된다.

걷기는 다리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걷기를 통해 기본적인 근력을 키우면 언덕 오르기, 계단 오르기, 스쿼트나 런지와 같은 다리 강화 운동을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매일 30분씩 걷는 것이 심장병 위험을 19%까지 감소시키고, 혈당 수치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되죠. 더불어 심혈관 질환과 특정 종류의 암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잠자는여자아이
잠자는 여자아이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

현대인들에게 수면의 질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들 잘 알고 있죠? 저 역시 잠귀가 예민해서 항상 귀마개를 착용하고 잠을 자는데요. 적절한 체력 운동은 가벼운 불면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 몸을 피로하게 만들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침 산책의 효과 요약 및 결론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알람을 30분 일찍 설정하여 산책 시간을 확보해 보세요. 시간이 부족하다면 출근길에 한 정거장 더 일찍 내리거나 멀리 주차해서 나만의 산책 루틴을 만들어 보세요. 가장 간단하게 활력을 되찾을 수 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침 산책! 내일 아침에 전화할게요. 꼭 나와요!